한국지회장 인사말


 

환영사


 
지회장사진  

친애하는 회원여러분!

 

국제전자전협회 즉, AOC(Association of Old Crows)는 1964년 미국에서 설립된 전자전분야 발전을 위해 산,군,연 및 일반인이 참여하는 비영리 국제단체입니다. AOC는 전자전, 전자기 스펙트럼관리, 사이버전자파, 정보운영 등에 관한 아이디어와 정보교환을 위해 정부, 산업체, 대학, 연구소의 회원 및 단체를 국제적으로 연결해주며, 전자전분야 발전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AOC는 현재 19개국 65개 지부를 갖고 있으며, 14,5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975년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주)금성전기와 함께 함정용전자전장비 개발을 시작으로 전자전활동이 시작되었으며, 전투기, 함정을 위한 자체보호체계, 지상 통신전자전체계를 비롯하여 전자정보수집체계와 신호정보수집체계 등을 개발하여 군에 배치하고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전자전 활동은 군, 관, 학, 연의 관련기관들이 협력하여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국제전자전협회 한국지회가 설립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지회는 매년 전자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AOC 회장과 임원을 초청하는 등 AOC 본부와 활발히 교류하고 있습니다. 한국지회는 국내 전자전 발전을 위해 수요자와 공급자 간 소통과 함께 회원들 간의 정보교환과 친목도모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자전기술은 40년 동안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이제는 세계적인 기술수준을 확보하고 있으며, 관련분야 종사자들도 수백명에 이르고 국방과학기술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전자전기술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전진하고 있으며, 확보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국지회는 국내 전자전 발전을 위해 군, 산, 학, 연 간 활발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AOC 본부 및 해외 지부들과의 지속적 교류를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지회장이름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